와인리스트 > 국가별 > 프랑스 > 보르도 > 뽀므롤 > 샤또 오자나
샤또 오자나
전의 샤또 쎄르땅 - 기로로 알려진 샤또 오잔나는 보르도의 뽀므롤 지역 생산이다. 보르도 지역의 right bank에 위치하며 뽀므롤 꼬뮨에 위치하고 있다. 이 지역에서 생산된 모든 와인과 마찬가지로 샤또 오잔나도 등급분류가 없지만 역사적으로 쎄르땅 기로는 기 지역 최고 cru로 여겨져왔다.역사 : 샤또 라플뢰르의 남쪽에, 페트뤼스의 서쪽에, 그리고 비에유 샤또 쎄르땅의 북쪽에 포도원이 위치하고 있다. 비에유 샤또 쎄르땅, 샤또 쎄르땅 드 메이와 같은 기원을 가지고 있는데, 본래 프랑스 혁명 이전의 ‘드 메이' ,가문이 한 때 소유했던 쎄르땅 포도원의 일부분이었다. 한 동안 샤또 쎼르땅 마르셀로 판매되었으며 1956년에 기로 가문이 매입하여 쎄르땅 기로로 재명칭하였다.

1999년부터 크리스티앙 무엑스가 매입하여 Etablissements Jean-Pierre Moueix 와인 가운데 하나로 영입되었다. 이러면서 기로 가문은 더 이상 와인 이름에 기로라는 이름을 더 이상 사용하지 말자고 요청함으로써 그 이름을 샤또 쎄르땅이라고 재명칭할것을 고려하게 되는데, 무엑스는 이웃하고 있는 쎄르땅이라는 이름을 가진 포도원들과 상의하였다. 비에유 샤또 쎄르땅의 띠엔퐁은 반대하지 않았으나 샤또 쎄르땅 드 메이의 라로 바데 부인은 이를 좋아하지 않았다. 따라서 이 포도원은 오잔나와 샤또 쎼르땅 마르셀을 생산하는 작은 포도원으로 나뉘게 된다.생산 : 포도밭은 4.5 헥타이며 70%는 Merlot 그리고 30%는 Cabernet Franc이 심겨져 있다.

연간 생산량은 약 18,000병으로 샤또 오잔나로 생산된다.평가 : “Cheval Blanc of Pomerol (뽀므롤의 슈발블랑이다.)” - Robert M. Parker, Jr.
“A relatively new wine from Christian Moueix of Petrus, and on the rise ( 페트뤼스의 크리스티앙 무엑스가 만든 비교적 새로운 와인이며 뜨고 있는 와인이다.)” - Wine Spectato
   
  • 샤또 오잔나